소셜러스 유튜브 빅데이터 채널 분석 및 마케팅 인사이트, 수익분석

2017 국내 최초로 유튜브 빅데이터 분석을 시작한 소셜러스가
5년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튜브 채널 거래소를 오픈하였습니다.
한국 유튜브의 기준을 만들어온 소셜러스가 다시 한번 혁신적인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

소셜러스 유튜브 채널 거래소 바로가기

 

유튜브 채널 거래소

유튜브 채널 거래소. 채널 직거래/삼자거래가 가능하며 입찰 방식으로 진행

더 이상 주먹구구식으로 채널을 판매/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셜러스 5년의 데이터 노하우로 채널의 적정 가치를 측정하고, 타 매물들을 보며 현재 시세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채널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판매/구매에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며 판매자와 구매자의 권리 또한 안전하게 보장합니다. 

 

데이터에 의한 가치 평가 금액 

채널 가치는 구독자, 조회수, 성장률, 월간 조회수 수익, 향후 수익 예측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측정됩니다. 매일 주식의 가치가 변하듯, 유튜브 채널의 가치도 매일 조회수와 성장률을 반영하여 변화하게 됩니다. 

채널 가치는 구독자, 조회수, 성장률, 월간 조회수 수익, 향후 수익 예측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측정

단순히 구독자, 조회수만으로 채널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오직 소셜러스만이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분석 프리미엄 데이터를 제공하여 구매자에게 더욱 명확한 채널 분석 근거를 제공합니다. 

채널의 마케팅 퍼포먼스 비밀 데이터를 제공하여 구매자에게 합리적인 근거를 제공

 

데이터에 의한 유튜브 채널 가치 평가

Q. 채널의 가치(가격)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A. 채널 구독자, 조회수, 성장률, 월간 조회수 수익, 향후 수익 예측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채널의 가치를 측정합니다. 지난 5년간 유튜브 빅데이터만 분석해온 소셜러스의 데이터는 신뢰할 수 있습니다.
Q. 채널 가치는 고정적인가요?
A. 아닙니다. 주식 시장처럼 구독자 변화, 최근 조회수, 향후 예상 수익, 성장률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반영해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Q. 거래 금액 협의가 가능한가요?
A. 소셜러스의 채널 가치는 데이터, 통계에 의한 것으로 채널별 특성이나 판매자의 의지에 따라 서로 협의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Q. 내 채널의 가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유튜브 채널 거래소의 "판매 채널 등록"시 확인이 가능하며, "My 채널 평가금액(PC)"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잊지 마세요. 우선 채널이 소셜러스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리에이터와 구매자의 권리 보호 

Q. 크리에이터의 권리를 어떻게 보호하나요?
A. 크리에이터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채널’입니다. 소셜러스는 합리적인 평가 금액을 제시하여 크리에이터가 그 동안 애지중지 키워온 채널이 더 이상 근거 없이 저평가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구매자는 경쟁 입찰 방식으로 참여하므로 판매자에게 유리하게 진행됩니다.
Q. 구매자의 권리는 어떻게 보호받을 수 있나요?
A. 구매자 역시 합리적인 가치 평가를 통해 채널의 적정 가치를 확인 할 수 있어 불필요한 오해와 시간 및 비용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를 위한 “소셜러스 채널 실사 컨설팅”을 받을 경우 채널의 현황, 구독자 어뷰징 여부, 조회수 및 성장률 등 다양한 검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믿고 거래 할 수 있습니다.
Q. 거래 과정은 신뢰할 수 있나요?
A. 소유권 이전과 거래 대금 지급은 소셜러스를 통해 진행하게 되므로 100% 안전하고 믿을 수 있습니다.
Q. 법적인 문제는 없나요?
A. 미국의 다양한 사례와 법적인 해석을 살펴보면, 유튜브 채널은 Digital Assets(디지털 자산)로 인정되어 개인 간의 거래에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또한 유튜브 가이드를 통해 채널 소유권 이전 절차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내 채널의 가치는 얼마일까? 

소셜러스 2021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파진흥협회와 국내 1인 미디어 시장 전수 조사를 매년 진행하여, 이미 국내 주요 유튜브 채널들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 소셜러스에 방문해서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의 가치 평가 금액을 확인해 보세요. 
(1) 우선 채널이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2) 무료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3) 채널과 회원정보가 매칭되어야 합니다. 
소셜러스 바로 가기 

 

소셜러스 유튜브 빅데이터 랭킹 및 채널 분석 - 인사이트, 구독자, 조회수성장률, 영상, 트렌드분

소셜러스 유튜브 빅데이터 랭킹 및 채널 분석 - 인사이트, 구독자, 조회수성장률, 영상, 트렌드분석,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MCN, 채널 거래소, 채널 매매/구매/판매, 광고주,유튜버,플랫폼 Sociale

socialerus.com

 

유튜브 채널 가치 평가에 대한 고찰 

보통 회사를 매각할 땐 어떤 방법으로 회사의 판매 금액을 산정하게 될까요? 주식은 어떤 요인들에 의해 매일 변화하는 금액을 정해질까요? 무형의 디지털 자산인 "유튜브 채널"은 어떤 근거로 가치를 평가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소셜러스는 오랫동안 고민하고 검증해 왔습니다. 

소셜러스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알고리즘을 새로 만들 땐 보통 6개월 이상이 소요됩니다. 알고리즘을 만드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알고리즘 개발 이후 검증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채널 가치 평가 알고리즘도 이미 작년에 개발이 완료되었지만 지난 6개월간 검증을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사이 많은 유튜버들의 의견을 들었고, 중고나라와 같은 곳에서 거래되는 채널들의 가격을 모니터링 하기도 했습니다. 

자, 2022년 5월 31일 기준, 실제 두 유튜버의 데이터를 같이 보시죠. 구독자는 3만 300명과 3만 800명으로 500명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조회수는 7백만과 3.2백만으로 두 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조회수의 차이는 유튜브 광고 수익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외부의 PPL이나 협찬의 기회도 다를 것입니다. 이렇게 구독자와 조회수만으로도 생각해 볼만한 여지가 많은데, 여기에 "영상당 조회수는?" "조회수당 좋아요 비율은?" "같은 조회수라도 달성하는데 걸린 기간이 다르다면?" 등의 질문들을 더하면 채널의 가치를 평가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복잡해집니다.  

이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가격은 같아야 할까요?

 

소셜러스는 이러한 깊은 고민들을 통해 유튜브 채널 거래소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부터 유튜브 빅데이터 분석, 한 길만을 걸어온 소셜러스의 데이터를 통해 합리적으로 채널을 거래할 수 있는 "소셜러스 유튜브 채널 거래소" 여러분께 자신있게 소개합니다. 

소셜러스 유튜브 채널 거래소 바로가기

+ Recent posts